실기 12년도 3회 4번 문제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5월 24일 01:49 공유 제빙 부하 구할 때 Q1+Q2+Q1/결빙시간 x 1.1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냉동부하에만 안전율을 곱하면 되나요? 기타열손실이 아니기 때문에 제빙부하에 곱하는게 아니라 안전율이기 때문에 냉동부하에만 적용하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4일 02:33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4일 02: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안전율을 질문하신 것처럼 이해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2. 그러나 저는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라 함은 15℃의 물을 -5℃의 얼음으로 만드는 순수한 열량(부하) 라고 생각하여 제빙부하에는 안전율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고, 3. 냉동기를 선정하기 위해 구하는 냉동부하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른 어떤 열손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냉동부하에는 안전율을 적용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안전율을 질문하신 것처럼 이해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2. 그러나 저는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라 함은 15℃의 물을 -5℃의 얼음으로 만드는 순수한 열량(부하)
라고 생각하여 제빙부하에는 안전율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고,
3. 냉동기를 선정하기 위해 구하는 냉동부하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른 어떤 열손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냉동부하에는 안전율을 적용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