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2년도 3회 4번 문제 질의 입니다.

제빙 부하 구할 때 Q1+Q2+Q1/결빙시간 x 1.1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냉동부하에만 안전율을 곱하면 되나요? 

기타열손실이 아니기 때문에 제빙부하에 곱하는게 아니라 안전율이기 때문에 냉동부하에만 적용하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안전율을 질문하신 것처럼  이해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2. 그러나 저는 이 문제에서  제빙부하라 함은 15℃의 물을 -5℃의 얼음으로 만드는 순수한 열량(부하)

        라고 생각하여 제빙부하에는 안전율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고,  

    3. 냉동기를 선정하기 위해 구하는 냉동부하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른 어떤 열손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냉동부하에는  안전율을 적용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