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1회차 필키 53번 문제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5월 24일 06:30 공유 cos(ㅠ/3)가 어떻게 0.5가 되는지 알수 있을까요? 계산기는 casio fx-570ex plus 쓰고 있는데 계산기 사용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좀 어렵고 코사인 세타를 구하는 내용에 공부가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0 댓글 댓글 8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5일 01:4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ㅠ/3 는 각도로 180/3 = 60도 입니다.COS 60 = 0.5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oyh9132 2025년 05월 26일 08:25 그럼 Cos 코사인은 8.33 인가요? 0 imjaeki 2025년 05월 27일 00:34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7일 00: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에 올리신 “ Cos 코사인은 8.33 인가요? ” 라고 하신 내용을 좀 더 풀어서 질문해 주시면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oyh9132 2025년 05월 27일 00:47 Cos60도가 어떻게 0.5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cos = 0.5/60 = 8.333이 되는건지 여쭌거예요. 0 imjaeki 2025년 05월 27일 02:1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COS 라고만 표현된 것은 값이 없는 기호에 불과합니다.값이 있으려면 COS 60, COS 30, COS 5 등으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입니다.기초적인 삼각함수 값에 대한 사진을 보냅니다.좀 더 아시려면 인터넷에서 찾아보시거나 중,고등학교 수학책을 구입하여 보시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imjaeki 2025년 05월 27일 02:2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사진이 올라가지 않아서 이패스 담당자께서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기술자격 2025년 05월 27일 02:38 관리자 0 oyh9132 2025년 05월 27일 03:25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ㅠ/3 는 각도로 180/3 = 60도 입니다.
COS 60 = 0.5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그럼 Cos 코사인은 8.33 인가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 Cos 코사인은 8.33 인가요? ” 라고 하신 내용을 좀 더 풀어서 질문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Cos60도가 어떻게 0.5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cos = 0.5/60 = 8.333이 되는건지 여쭌거예요.
답변드립니다.
COS 라고만 표현된 것은 값이 없는 기호에 불과합니다.
값이 있으려면 COS 60, COS 30, COS 5 등으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기초적인 삼각함수 값에 대한 사진을 보냅니다.
좀 더 아시려면 인터넷에서 찾아보시거나 중,고등학교 수학책을 구입하여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사진이 올라가지 않아서 이패스 담당자께서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