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2회 필기 30번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5월 24일 16:10 공유 브레이턴 사이클을 이론 교재에도 1-T4-T1/T3-T2 라고 되어있는데 이 문제에서는 1-T3-T4/T2-T1 이라고풀이해 주셨습니다. P V선도에서의 단열과정을 이해하고 P1=P2, P3=P4 단열엔트로피식을 이용해서 유추해야 하나요? 공식으로 외웠는데 답이 달라져서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5일 08: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브레이턴 사이클 각 상태점의 번호가 이론교재와 문제가 다르게 표시되어서 그렀습니다.이론 교재에서는 정압가열 과정이 2→3인데 문제에서는 1→2로 표시되었고,정압방열 과정은 이론 교재는 4→1인데 문제는 3→4로 표시되어서 그런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oyh9132 2025년 05월 26일 08:26 상태와 상태점을 다 이해하고 있어야하는게 맞을까요? 0 imjaeki 2025년 05월 26일 11: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브레이턴 사이클의 상태점과 과정을 이해하고 계셔야 효율을 계산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브레이턴 사이클 각 상태점의 번호가 이론교재와 문제가 다르게 표시되어서 그렀습니다.
이론 교재에서는 정압가열 과정이 2→3인데 문제에서는 1→2로 표시되었고,
정압방열 과정은 이론 교재는 4→1인데 문제는 3→4로 표시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상태와 상태점을 다 이해하고 있어야하는게 맞을까요?
답변드립니다.
브레이턴 사이클의 상태점과 과정을 이해하고 계셔야 효율을 계산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