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2회 필기 30번 질의 입니다.

브레이턴 사이클을 이론 교재에도 1-T4-T1/T3-T2 라고 되어있는데 이 문제에서는 1-T3-T4/T2-T1 이라고풀이해 주셨습니다. 

P V선도에서의 단열과정을 이해하고 

P1=P2, P3=P4 단열엔트로피식을 이용해서 유추해야 하나요? 

공식으로 외웠는데 답이 달라져서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브레이턴 사이클 각 상태점의  번호가 이론교재와  문제가 다르게 표시되어서 그렀습니다.

    이론 교재에서는 정압가열 과정이 2→3인데  문제에서는 1→2로 표시되었고,

    정압방열 과정은 이론 교재는 4→1인데  문제는 3→4로 표시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상태와 상태점을 다 이해하고 있어야하는게 맞을까요?

    0
  • 답변드립니다.

    브레이턴 사이클의 상태점과 과정을 이해하고 계셔야 효율을 계산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