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8일 6번 문제 질문 드립니다.

2010년 4월 18일 6번 문제에서는 성능 계수 구할 때 Q= G*(h8-h7) 인데

2020년 11월 29일 9번 문제에서는 q를 구할 때는 h1-h6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만약, 2010년도 문제에서 냉동능력 구할때 처럼 2020년도에 적용하면 h1-h7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였는데, 1단압축 1단팽창과 2단압축 1단팽창 구할때 엔탈피 점이 다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010년도 문제에서 냉동능력 구할때 처럼 2020년도에 적용하면 h1-h7으로 풀 수 있는데

        적용되는 냉매량이 다릅니다.

    2. 팽창밸브를 통과한 전체 냉매량(G)으로 계산하면 교재와 같이  h1-h6가 되며,

    3.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중에서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량으로 계산하면  h1-h7이 됩니다.

       즉,  증발기로 들어간 냉매량 =  전체냉매량 G x (h1-h6)/(h1-h7) 이므로  이것을 적용하면

       냉동능력 =  증발기로 들어간 냉매량 x (h1 - h7)

                     = {G x (h1-h6)/(h1-h7)} x (h1- h7) 이 됩니다.   이것은 결국 G x (h1 - h6) 이 되어

    둘이 같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