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시험준비

안녕하세요? 임재기 교수님,

이번 5월 23일(금) 실시된 공조냉동기계기사필기시험본 수강생 송*규입니다.
교수님 덕분에 이번에 가채점결과 75점을 득점하여 필기시험 합격하였습니다.

문과대학을 졸업한지 36년이 되었고 금년초 다른회사 동영상을 듣고 열심히 공부했으나 

아쉽게 55점을 받아 불합격되었습니다. 교수님 강의를 통해 열역학기초를 제대로 공부하게 

계산문제를 푸는데 상당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기기능사 소방안전관리자 1급 등 자격증이 있으나 반드시 기사자격증이 필요해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문과생이라서 기초가 약한데 실기시험을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오전에는 일을 하고 오후와 저녁에 공부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예를 들어 처음부터 공부할때 A3용지로 문제를 작성하고 해답을 작성해서 외우는 방식이 좋은지

아니면 먼제 동영상을 쭉 듣고 기출문제를 푸는 것이 좋은지? 비교적 상세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기시험공부는 약 8개월 가량 되었습니다.

친절한 답변을 기다리면서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마음이 급하여 기출문제 부터 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운이 좋아서 합격할 수도 있지만  기본 지식이 없으면 한번에 합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무턱대로 기출문제만 푸시는 분들 중에는  조금만 다른 문제가 나오면 전혀 풀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기 이론강의는 많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있으시면  실기 이론 강의를 한번은 들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론 강의를 들으시고 출제예상문제(기출문제 중에서 기본적인 것을 실었음)를 푸셔서 기초를

    다지시고,

    시간이 있으면  다른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방법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