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p322 문제]9 com99065 2025년 05월 26일 13:31 공유 제가 생각한대로 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4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7일 00:42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7일 00: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부분은 동그라미 안에 점이 있는데 이 점은 화살표의 뾰쪽한 부분을 나타내는 것이므로위로 올라오는 방향을 가리킵니다. 즉, 배관이 위쪽으로 올라온다는 것입니다.따라서 질문하신 대로 배관이 아래로 내려가게 그리면 안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com99065 2025년 05월 27일 07:30 죄송한데..제가 이해가 잘안되서요배관이 아래로 내려가게 그린게 아니라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모양을 그린건데요… 0 imjaeki 2025년 05월 28일 01:2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동그라미 안에 점이 있는 부분은 위에서 보았을 때 배관의 내부가 보여야 합니다.질문에 올리신 배관은 배관의 내부가 보이지 않으므로 잘못된 것입니다.교재의 그림처럼 그려야 배관의 내부가 보이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imjaeki 2025년 05월 28일 01:23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부분은 동그라미 안에 점이 있는데 이 점은 화살표의 뾰쪽한 부분을 나타내는 것이므로
위로 올라오는 방향을 가리킵니다.
즉, 배관이 위쪽으로 올라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대로 배관이 아래로 내려가게 그리면 안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죄송한데..제가 이해가 잘안되서요
배관이 아래로 내려가게 그린게 아니라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모양을 그린건데요…
답변드립니다.
동그라미 안에 점이 있는 부분은 위에서 보았을 때 배관의 내부가 보여야 합니다.
질문에 올리신 배관은 배관의 내부가 보이지 않으므로 잘못된 것입니다.
교재의 그림처럼 그려야 배관의 내부가 보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