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압과 동압관련 질의 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전압 = 정압 + 동압(1/2pv²) 

이렇게 외우고 있습니다. 

정압의 정의, 동압의 정의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문제를 푸는데 개념이 잘 안잡힙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전압 = 정압+동압

    정압 = 전압-동압

    동압 = ½ pv² 

    다만 송풍기의 정압 = 전압 - 토출측동압  니다.

    이 내용은 실기 157p 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