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압과 동압관련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5월 26일 14:34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전압 = 정압 + 동압(1/2pv²) 이렇게 외우고 있습니다. 정압의 정의, 동압의 정의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문제를 푸는데 개념이 잘 안잡힙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7일 00:53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7일 00: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전압 = 정압+동압정압 = 전압-동압동압 = ½ pv² 다만 송풍기의 정압 = 전압 - 토출측동압 니다.이 내용은 실기 157p 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전압 = 정압+동압
정압 = 전압-동압
동압 = ½ pv²
다만 송풍기의 정압 = 전압 - 토출측동압 니다.
이 내용은 실기 157p 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