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2회차 필기 31일 질의 입니다.

해설 들으면서 혼자 계산해보니 좀 이상해서 질의 남겨드립니다. 

방열계수가 응축열량/증발열량이면 

1.3을 응축열량에 곱하는게 아니라 K x 델타Tm x 1.3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방열계수를 왜 응축열량에 곱해주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확인해 본 결과  방열계수를  증발열량에 곱한 것이 맞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1RT(3.86kW)는 냉동능력이며  증발기 증발열량 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올리신 K x A x 델타Tm 은 응축열량 Qc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