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2회차 필기 31일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5월 27일 03:28 공유 해설 들으면서 혼자 계산해보니 좀 이상해서 질의 남겨드립니다. 방열계수가 응축열량/증발열량이면 1.3을 응축열량에 곱하는게 아니라 K x 델타Tm x 1.3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방열계수를 왜 응축열량에 곱해주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8일 01:3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확인해 본 결과 방열계수를 증발열량에 곱한 것이 맞습니다.문제에서 주어진 1RT(3.86kW)는 냉동능력이며 증발기 증발열량 입니다.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그리고 질문에 올리신 K x A x 델타Tm 은 응축열량 Qc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확인해 본 결과 방열계수를 증발열량에 곱한 것이 맞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1RT(3.86kW)는 냉동능력이며 증발기 증발열량 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올리신 K x A x 델타Tm 은 응축열량 Qc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