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도10월26일 문제 3번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실기 22년도10월26일 문제 3번 문제 풀이중 단위환산 관련 질문있습니다.

(1) 피스톤배출량 풀이중 Qe=Gl(h1-h8)을 그대로 계산하면 단위가 kg/s로 나오는데 문제에는 지정된 단위가 없는데 굳이 kg/h로 환산 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건가요? 기본단위로 정해진게 있는건지? 만약 문제풀이 중 kg/s단위로 계산하면 오답처리가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쾨아 임재기입니다.

    배출량비를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위는  편한대로 적용하면 됩니다.

    즉, kg/h 또는 kg/min 또는  kg/s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지금까지는  kg/h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