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도10월26일 문제 3번 질문입니다. hans7009 2025년 05월 28일 14:35 공유 안녕하세요..실기 22년도10월26일 문제 3번 문제 풀이중 단위환산 관련 질문있습니다.(1) 피스톤배출량 풀이중 Qe=Gl(h1-h8)을 그대로 계산하면 단위가 kg/s로 나오는데 문제에는 지정된 단위가 없는데 굳이 kg/h로 환산 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건가요? 기본단위로 정해진게 있는건지? 만약 문제풀이 중 kg/s단위로 계산하면 오답처리가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9일 12:0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쾨아 임재기입니다.배출량비를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위는 편한대로 적용하면 됩니다.즉, kg/h 또는 kg/min 또는 kg/s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다만, 지금까지는 kg/h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쾨아 임재기입니다.
배출량비를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위는 편한대로 적용하면 됩니다.
즉, kg/h 또는 kg/min 또는 kg/s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지금까지는 kg/h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