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0일 6번 문제 질문 드립니다. ast1225 2025년 05월 28일 18:01 공유 2014년 4월 20일 6번 문제 2) 전 덕트 손실저항 구할 때 곡관덕트 손실 0.276*10*1.0 으로 되어 있는데a-b-e-h-i 경로에서 e-h 부분 곡관은 풍량이 2000 이라 0.36 이 아닌가요?유사문제, 2022년 5월 7일 3번에서는2) 전 곡관덕트 손실 구할 때 ~ 0.360*10 으로 되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9일 12:17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9일 12:1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 문제는 2022년5월7일 3번 문제와 다릅니다.이 문제의 곡관부는 c - d 구간의 엘보(곡관)만 곡관 입니다.나머지 b,e,h는 분기부 입니다.따라서 이 문제에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c-d 경로 입니다.그래서 곡관부을 통과하는 풍량은 1000이며, 직경은 0.276입니다.2022년5월7일 3번 문제는 문제의 조건 6에서 b,e,h도 곡관부로 간주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이 문제의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e-h-i 또는 a-b-e-h-j 가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는 2022년5월7일 3번 문제와 다릅니다.
이 문제의 곡관부는 c - d 구간의 엘보(곡관)만 곡관 입니다.
나머지 b,e,h는 분기부 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c-d 경로 입니다.
그래서 곡관부을 통과하는 풍량은 1000이며, 직경은 0.276입니다.
2022년5월7일 3번 문제는 문제의 조건 6에서 b,e,h도 곡관부로 간주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이 문제의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는 a-b-e-h-i 또는 a-b-e-h-j 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