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050 문제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덕트에 전손실을 구할때
곡관부 손실을 구하는데 왜 밀도가 들어가나요?
그리고 실기 p1178 문12에서도 동압을 구할때 밀도가 들어갔습니다
이것도 p1050 문제 와 같은 이유로 들어간건가요?
추가로 1개만 더 질문드리겠습니다.
실기 P1063 문 10번에서
브라인의 평균 온도를 구할때 브라인의 유량의 단위를 x10의 -3 승을 하는거는 왜 바꾸나요?
평균온도 구할때의 단위변환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마찰손실은 속도가 높을 수록 증가 합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압력)을 동압식에 계수를 적용하여 구하도록 만들어 진 것입니다.
동압 P = (V²/2)ρ 입니다. 동압 단위는 Pa 입니다.
2. p1178 문12에서도 동압 P = (V²/2)ρ 이기 때문에 이 식을 적용하여 동압을 구한 것입니다.
3.브라인 유량의 단위를 x10의 -3 승을 하는 거는 문제에서 주어진 유량의 단위가 300L/min 이므로
L/min 를 m³/s 로 바꾸기 위해 x10의 -3 승을 하고, 60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m³/s 바꾸는 이유는 Qe의 단위가 kW ( = kJ / s )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