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050 문제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덕트에 전손실을 구할때 

곡관부 손실을 구하는데 왜 밀도가 들어가나요?

그리고 실기 p1178 문12에서도 동압을 구할때 밀도가 들어갔습니다

이것도 p1050 문제 와 같은 이유로 들어간건가요?

 

추가로 1개만 더 질문드리겠습니다.

실기 P1063 문 10번에서 

브라인의 평균 온도를 구할때 브라인의 유량의 단위를 x10의 -3 승을 하는거는 왜 바꾸나요?

평균온도 구할때의 단위변환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마찰손실은 속도가 높을 수록 증가 합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압력)을  동압식에  계수를 적용하여 구하도록 만들어 진 것입니다.

       동압 P = (V²/2)ρ 입니다.  동압 단위는 Pa 입니다.

    2. p1178 문12에서도  동압 P = (V²/2)ρ 이기 때문에 이 식을 적용하여 동압을 구한 것입니다.

    3.브라인  유량의 단위를 x10의 -3 승을 하는 거는 문제에서 주어진 유량의 단위가 300L/min 이므로

      L/min 를  m³/s 로 바꾸기 위해    x10의 -3 승을 하고, 60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m³/s 바꾸는 이유는  Qe의 단위가 kW ( = kJ / s )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