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9일 8번 질문 드립니다. ast1225 2025년 05월 31일 23:00 공유 1)에서 실내 현열 14.03KW 구한 상태에서2)실내 잠열 부하 구할때 책에서는 G(ha-hb)-qs 로 되어 있습니다.SHF=0.86으로 주어 졌으니까 현열 / 현열+잠열 0.86 = 14.03 /14.03+ X 로 식 세우면 안되던데,잠열은 shf= 현열 / 현열+잠열로 구하면 안되고, 잠열=전열-현열 로 구해야 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01일 09:12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01일 09:1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내용을 풀이 끝에 있는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shf값으로 구한 것과 엔탈피 값으로 구한 것이 차이가 많이 나므로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좋다고 생각합니다.물론 shf값으로 구해도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정답 처리해 줄 수도 있습니다.정리합니다.이런 경우는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실제 주어진 엔탈피 값으로 shf값을 구해보면 0.83이 나옵니다.어쩌면 복원 오류 일 수도 있고, 출제 오류 일 수도 있습니다.아무튼 주어진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풀이 끝에 있는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shf값으로 구한 것과 엔탈피 값으로 구한 것이 차이가 많이 나므로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shf값으로 구해도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정답 처리해 줄 수도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이런 경우는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실제 주어진 엔탈피 값으로 shf값을 구해보면 0.83이 나옵니다.
어쩌면 복원 오류 일 수도 있고, 출제 오류 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주어진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