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 그리기_18년3회13번,18년1회3번,12년1회2번,04년3회4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2가지 질문사항이 있습니다.
1.제가 꼼꼼하게 이틀에 걸쳐 2번을 다시 그려도 똑같이 4점의 값이 35.6정도가 나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확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2.SHF값을 이용하여 취출점과 환기점을 잇는 평행선을 긋는 것은 어렵지가 않습니다.(양 끝 점(SHF값과 십자점)을 이으면 되기때문)
문제는 엔탈피선이나 습구온도 일정선과 평행선을 긋는 게 어렵습니다. 혹시 좋은방법이 없을까요??
삼각자 2개를 이용하여 주변 엔탈피나 습구온도선에 직각을 만들어서 그직각에 직각으로 긋는방법을 하고있는데 SHF처럼 기준점이 없다보니 어렵습니다..
(저는 실제시험에서 사용하는 용지크기로 연습하는게 실전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여 일부러 A3로 연습하지 않고 있습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shf선을 정확히 긋고, shf선과 평행선을 정확히 긋는 것이 중요합니다.
shf선과 평행선을 그을 때 삼각자 2개를 이용하여 그으면 됩니다.
순환수 가습이기 때문에 5점에서 4점의 과정은 습구온도 일정 선을 따라 그으면 됩니다.
올려주신 선도에서 ⑤점의 절대습도값이 0.079인데 교재의 풀이에는 0.08이므로 약간의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④점의 온도가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즉, 올려주진 선도의 ⑤점의 위치가 교재의 ⑤점과 차이가 나는 것은 shf선과 그 평행선을 어떻게
긋그냐에 달렸습니다.
참고로 약간의 오차는 정답처리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도를 많이 그려보시면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