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6년 2회 10번

안녕하십니까 출제 예상 문제 풀이 중 질문이 있습니다.

실기 이론 파트에 전압=토출전압-(-흡입전압) 이라는 내용은 나와있지만 문제 풀이에서

직관부 전압=각 직관 길이의 합 * 마찰손실(1Pa/m) = (5+5+3+10+5+5+2)*1=35Pa로 계산된다는 개념이 안 잡혀있는 것  같습니다. 필기(65p), 실기(157p) 책에 송풍기 동력 이론 부분이 아닌 실기(161p) 덕트설계 파트의 (직관부 마찰저항=R*l)의 공식이 적용된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마찰저항 공식은 강과과 덕트가 같이 적용됩니다.

    질문에 올리신 것 처럼 강관에도  실기(161p) 덕트설계 파트의 (직관부 마찰저항=R*l)의 공식이 

    적용된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