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6년 2회 10번
안녕하십니까 출제 예상 문제 풀이 중 질문이 있습니다.
실기 이론 파트에 전압=토출전압-(-흡입전압) 이라는 내용은 나와있지만 문제 풀이에서
직관부 전압=각 직관 길이의 합 * 마찰손실(1Pa/m) = (5+5+3+10+5+5+2)*1=35Pa로 계산된다는 개념이 안 잡혀있는 것 같습니다. 필기(65p), 실기(157p) 책에 송풍기 동력 이론 부분이 아닌 실기(161p) 덕트설계 파트의 (직관부 마찰저항=R*l)의 공식이 적용된 것인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마찰저항 공식은 강과과 덕트가 같이 적용됩니다.
질문에 올리신 것 처럼 강관에도 실기(161p) 덕트설계 파트의 (직관부 마찰저항=R*l)의 공식이
적용된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