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4년 2회 4번문제 질문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4년 2회 4번문제 질문입니다.

가. 실내송풍량 구할 때는 송풍기부하와 급기덕트에서의 열취득을 제외한 실내냉방부하만으로 구하고

나. 공기냉각기의 냉수량을 구할때는 송풍기부하와 급기덕트에서의 열취득을 고려한 수치를 구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결국 실내냉방부하 = 냉각부하 아닌가요? 

이 부분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내송풍량 구할 때는 송풍기부하와 급기덕트에서의 열취득을 제외한 실내냉방부하만으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2.. 공기냉각기의 냉수량을 구할때는 송풍기부하와 급기덕트에서의 열취득을 고려한 수치를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3.실내 냉방부하와  공기냉각기의 냉각부하는 다른 것입니다.

    4. 실내 냉방부하는 실내를 직접 냉방하는데 필요한 부하이고, 

    5. 공기냉각기의 냉각부하는 실내 냉방부하를 감당하기 위한 냉풍이 송풍기와 덕트를 통과하면서 

        손실되는 열량까지 냉각해야 하는 부하입니다. 따라서 공기냉각기 냉각부하가 더 큰 것입니다.

    6. 공기선도에서 보면 실내냉방부하는 2-1과정이고, 공기냉각기 냉각부하는 4-5과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