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1135p에서 문제 9번
압축기 축동력을 구할때, 풀이에 나온대로와 달리
냉매순환량 구할때 시간 단위로 바꾸기 위해 3600을 곱해주었고
축동력을 구할때 14.04kw가 나왔는데 이런 풀이방식도 정답으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교재 정답은 11.53kw지만, 저는 G를 구할때 3600을 곱하였고 사진처럼 풀이하니깐 14.04가 최종적으로 값이 나오더라구요

2번째 질문))
기출문제집 1142p 문제 14번입니다
사진을 보면 파란색 밑줄표시를 보면 핫가스 밸브는 오른쪽으로 나와있고, 제상밸브는 왼쪽으로 나와있는데
수도꼭지? 같은 모양을 그냥 한방향으로 다 통일시켜도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첫번째 질문에 올린 계산에서 증발기3의 냉동능력은 3RT가 아닌 2RT입니다.
즉, 증발기3의 냉매량이 잘못된 것입니다.
2. 밸브의 핸들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만 충분하다면 한방향으로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