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2회 10번

교재의 참고에 보면

오일 반송을 용이하기 위해서 (오일이 압축기로 되돌아가기 위해서 )

트랩이나 역루프를 설치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강의 및 다른 질문도 참고하였는데

압축기로 들어가게 되면 오일은 소량이라서 오히려 괜찮고 냉매액도 크랭크 운동에 의한 열로 증발되어서 액백현상에 대해서 괜찮다고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면, 22년 3회 4번과 같이, 증발기내부의 다량의 냉매액이 압축기로 흘러들어가지만 않는다면 액백현상이 일어나지 않는거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23년 2회 10번과 같이 오일이 압축기로 들어가도, 액백현상은 일어나지 않고 오히려 압축기 가동을 잘되게 해준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입재기입니다.

    실제 냉동기 운전에서도 미량의 냉매액을 압축기가 흡입하도록 하여 피스톤 헤드를 냉각시켜주도록 하기도 합니다.

    질문하신대로  22년 3회 4번과 같이, 증발기내부의 다량의 냉매액이 압축기로 흘러들어가지만 않는다면   액백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23년 2회 10번과 같이 정상적인 운전에서 오일이 압축기로 넘어가도 다량이 아니기 때문에 액백현상은 일어나지 않고 오히려 압축기 가동을 잘되게 해준다고 이해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