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2회 10번 실기문제 질문입니다.
교재에 참고내용에 보면 오일반송을 용이하기 위해 즉, 오일이 압축기로 가기위해서는 트랩및 역루프 설치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강의 및 다른 질문도 참고하였는데 오일이 압축기에 들어가서 액백현상은 발생되지 않는건가요?
소량의 냉매액은 크랭크 운동에 의한 열로 증발하고, 오일은 압축기에 오히려 들어가는게 압축기 가동에 더 좋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그리고 22년 3회 4번을 참고했을때 증발기의 다량의 냉매액이 압축기로 들어가는 것만 액백현상을 발생할수 있기에 증발기의 다량의 냉매액이 압축기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하면 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앞의 질문과 동일한 질문이므로 앞의 답변으로 대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