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1.냉동기부하가 냉동능력 Qe랑 같은 의미인가요?
2.원래 체적효율=실제피스톤배출량/이론피스톤배출량 이잖아요 여기서 말하는 피스톤배출량은 V [m^3/h]
근데 체적효율=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이렇게도 똑같이 적용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냉매순환량은 G [kg/h] 입니다
감사합니다
0
1.냉동기부하가 냉동능력 Qe랑 같은 의미인가요?
2.원래 체적효율=실제피스톤배출량/이론피스톤배출량 이잖아요 여기서 말하는 피스톤배출량은 V [m^3/h]
근데 체적효율=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이렇게도 똑같이 적용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냉매순환량은 G [kg/h]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냉동기부하는 냉동기가 감당해야 하는 부하라는 의미이고,
냉동능력 Qe는 냉동기가 낼 수 있는 능력이므로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원래 체적효율=실제피스톤배출량/이론피스톤배출량이 맞습니다. 여기서 피스톤배출량은 V [m^3/h]
체적효율=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으로도 적용 가능 합니다. 여기서 냉매순환량은 G[kg/h] 입니다
질량 G=V/v₁ 실제냉매순환량이든 이론냉매순환량이든 모두 배출량 V를 흡입비체적 v₁으로 나누어 주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