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1.냉동기부하가 냉동능력 Qe랑 같은 의미인가요? 

2.원래 체적효율=실제피스톤배출량/이론피스톤배출량 이잖아요 여기서 말하는 피스톤배출량은 V [m^3/h]

 근데 체적효율=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이렇게도 똑같이 적용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냉매순환량은 G [kg/h] 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냉동기부하는 냉동기가 감당해야 하는 부하라는 의미이고,

       냉동능력 Qe는 냉동기가 낼 수 있는 능력이므로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원래 체적효율=실제피스톤배출량/이론피스톤배출량이 맞습니다. 여기서  피스톤배출량은 V [m^3/h]

     체적효율=실제냉매순환량/이론냉매순환량 으로도  적용 가능 합니다. 여기서 냉매순환량은 G[kg/h] 입니다

     질량 G=V/v₁   실제냉매순환량이든 이론냉매순환량이든  모두  배출량 V를 흡입비체적 v₁으로 나누어 주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