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3회 5번 질문입니다 dbwlswo1 2025년 06월 06일 03:09 공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06일 13: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내부에너지 변화량의 단위가 kJ/kg.K로 주어졌습니다. 즉, 질량 1kg당, 온도차 1K 차이당 이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온도차를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온도차의경우 절대온도차와 섭씨온도차는 같습니다. 즉 5K 차이 이면 5℃ 차이가 됩니다.2.증발기 출구점은 5점이라고 문제의 그림에 표시되어 있으며, 강의에서도 설명드렸습니다. 증발기 출구지점은 5점이므로 h5가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내부에너지 변화량의 단위가 kJ/kg.K로 주어졌습니다.
즉, 질량 1kg당, 온도차 1K 차이당 이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온도차를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온도차의경우 절대온도차와 섭씨온도차는 같습니다. 즉 5K 차이 이면 5℃ 차이가 됩니다.
2.증발기 출구점은 5점이라고 문제의 그림에 표시되어 있으며, 강의에서도 설명드렸습니다.
증발기 출구지점은 5점이므로 h5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