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20 시행 2번 문제(423 페이지) 질문 드립니다.

수고 많습니다.

이미 다른 분이 질문하여 답을 하셨는데 다시 한번 질문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이론 냉매순환량은 Q 냉동/△h 증발기 이고 실제냉매순환량은 압축기 체적효율을 고려한

G이론/체적효율 또는 V(피스톤 압출량) X 체적효율/ v(비체적)으로 계산하는게 아닌가요.

문제를 먼저 이론 냉매순환량을 먼저 구하고나서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한다면 이 과정이 맞지 않나요.

체적효율이 일반적으로 0.75~0.85 수준으로 이론냉매순환량이 더 많지만 실제 냉매순환량은 여러가지 손실을 감안하여 동일한 Q냉동을 얻으려면 이론보다 더 많이 흘러야 된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까지 문제를 

푼 패턴이 아니어서 조금 혼돈 스럽습니다.

조언 부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론 냉매순환량은  Q 냉동/△h 증발기가 아닙니다. 

         여기서 Q는 실제냉동능력이므로   Q 냉동/△h 증발기 = 실제냉매 순환량 입니다.

    2. 실제냉매순환량은 압축기 체적효율을 고려한 G이론/체적효율이 아닙니다.

        실제냉매순환량 = G이론 x 체적효율 = V(피스톤 압출량) x 체적효율/ v(비체적) 입니다

    3. 이 문제에서는 무엇을 먼저 구하든 이론 냉매순환량을 구한 후에 피스톤 행정체적을 구하면 됩니다.

    4. 이론냉매순환량이 실제냉매순환량 보다 더 많습니다.

       실제 냉매순환량은 여러가지 손실을 감안하여 동일한 Q냉동을 얻으려면 이론보다 더 많이 흘러야      

       된다는 것은 잘 못 알고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