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17년 6월25일 문제 5번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문제에서 성적계수를 구할때

이론교재의 공식을 보면 냉매 1kg당이라는 단서조항을 표준냉동장치의 1단 압축 냉동사이클에서는 정의되어 있어 냉매순환량을 적용하지 않고 “증발열량(qe) / 압축열량(w)”로 계산되어 있는데 

2단압축 냉동장치에서 성적계수를 구할때는 이론교재에서냉매 1kg당이라는 단서조항 없이 저단압축기 냉매순환량과 고단압축기 냉매 순환량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점은 표준냉동장치의 1단 압축 냉동사이클에서는 성적계수는 냉매순환량 계산하지 않고 2단 압축냉동장치에서만 냉매 순환량을 계산에 적용한 것인지 입니다.

혹시 표준냉동장치의 1단 압축 냉동사이클에서는 증발열량과 압축열량으로 흐르는 냉매순환량이 동일한 양이기 때문에 약분 제거된다는 개념으로 하는건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1단압축 냉동사이클의 냉매순환량은 증발기, 압축기, 응축기에서 동일하기 때문에

     약분 제거됩니다.  따라서 성적계수는 냉매 1kg일 때나 전체 냉매량일 때나 동일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