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1회차 문제 5번의 (2)번

안녕하세요 강사님 

송풍기 전압 중의  직관 마찰손실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5+5+3+10+5+5+2) 에서 E-I , F-J , G-H 이 각각 2미터 가 아닌지요 

2 * 3 이 아니라 왜 2미터 하나만 더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마찰손실은 압력(힘)과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압력,힘)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해서만 마찰손실(압력,힘)을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송풍기가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인 A-B-C-D-E-F-G-H 경로에 공기를 보낼 수 있는 힘(압력)이 있다면 

    그 보다 마찰손실이 작은 A-B-C-D-E-I경로 또는 A-B-C-D-E-F-J 경로에 대해서도 당연히 공기를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인 A-B-C-D-E-F-G-H에 대해서만 마찰 손실을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다만 송풍기가 보내야 할 전체 풍량은 GH로 나가는 풍량, E I 로 나가는 풍량, F J로 나가는 풍량을 

    모두 합한 풍량 이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