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손실열량을 구할때 관해서 kwhoi5 2025년 06월 10일 07:33 공유 06년3회8번 문제에서 손실열량 동쪽과 남쪽의 열량을 구하고 합한 수치를 따로 적지않았는데 유리창을 통한 손실열량=312+228.8=540.8W 이렇게 안적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05년 3회 5번 문제에서는 벽체를 통한 부하를 구하고 외벽과 내벽을 합한 수치를 적었는데 무슨 차이가 있어서 어떤때는 총손실열량을 적고 어떤 때는 안적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10일 13:5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하라는 대로 한 것입니다.1.2005년3회 5번의 경우는 벽체를 통한 부하, 유리창 및 문을 통한 부하를 구하라고 했으므로 방위별 부하를 구한 후 합한 것이며,2. 2006년3회 8번의 경우는 남쪽, 동쪽 부하를 각각 구하라고 되어 있으므로 그대로 구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하라는 대로 한 것입니다.
1.2005년3회 5번의 경우는 벽체를 통한 부하, 유리창 및 문을 통한 부하를 구하라고 했으므로
방위별 부하를 구한 후 합한 것이며,
2. 2006년3회 8번의 경우는 남쪽, 동쪽 부하를 각각 구하라고 되어 있으므로 그대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