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열, 제습량 구할 때 질문 드립니다.
2007년 7월 8일 7번 (2) 문제에서
실내 냉방 잠열 구할 때 절대습도 차 = 실내 절대습도 - 취출 절대습도
2007년 10월 7일 6번 (3) 문제에서
냉각제습량 구할 때, 절대습도 차 = 혼합 절대습도 - 취출 절대습도
잠열= 실내 -취출, 제습량= 혼합 - 취출 이라고 생각 하면 될까요?
이거 말고 궁금한게 하나 더 있는데, 만약에 문제에서 다섯번째 자리까지 구하라고 아무말 없으면
여섯번째 반올림 안하고, 다섯번째자리 까지만 쓰면 되는건가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007년 7월 8일 7번 (2) 문제에서
실내 냉방 잠열 구할 때 절대습도 차 = 실내 절대습도 - 취출 절대습도 가 맞습니다.
2. 2007년 10월 7일 6번 (3) 문제에서
냉각제습량 구할 때, 절대습도 차 = 혼합 절대습도 - 냉각코일 출구 절대습도 입니다.
실내잠열= 실내 -취출, 냉각코일에서 냉각제습량 = 혼합 - 냉각코일 출구 입니다.
참고 : 이 문제에서 냉각코일 출구 절대습도는 취출구 절대습도와 같습니다.
즉, ⑤점과 ④점의 절대습도는 같습니다.
3. 문제에서 다섯번째 자리까지 구하라고 하고 아무 말이 없으면 여섯번째에서 반올림 안하고,
다섯번째 자리 까지만 쓰는 것이 문자상으로는 맞습니다.
그러나 반올림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므로, 반올림 하라는 말이 복원과정에서 누락되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4. 진짜 시험에서 반올림 하라는 말이 없다면 감독관에게 질문하여 확인한 다음에 답을 쓰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