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975p 문제 2번에서 용액순환비 질문있습니다

 

용액숙환비 "f = G/Gv = e2 / e2 - e1" 공식에서 e2과 e1은  975p 표에서 

 

e2는 가장 높은 농도 값, e1은 가장 낮은 농도 값으로 적용하면 되는건가요?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979p 문제 3번에서 

 

소문제 2번인 2단팽창 장치도를 그릴때, 중간냉각기를

 

소문제 1번 그렸을때처럼 저렇게 똑같이 그려도 되나요?

 

 

3번째 질문))

 

986p 문제 8번에서 소문제 1번

 

유량 200L/min이고 브라인 비중은 1.24인데

여기서 계산할때 L를 m^3으로 바꾸기 위해 -10^3을 안해준 이유는

유량이나 밀도가 서로 L 단위이기때문에 맞춰져서 그런건가요?

 

 

4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954P에서 문제 6번에서

 

압축기 토출량 계산에서

'파이/4 D^2 곱하기 L 곱하기 n 곱하기 Z'

으로 나온 값이 실제 토출량인 줄 알았는데, 해설에선 이론 토출량이라고 하더라고요.
이 둘의 구분을 어떻게 이해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문제 조건에 실린더 지름, 피스톤 행정, 회전수, 기통수 나왔을때 이걸 그대로 공식에 대입해서 구한값은 항상 이론 토출량으로 보고, 

체적효율이 주어진 경우에만 그걸 곱해서 ‘실제 토출량’을 구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용액숙환비 "f = G/Gv = e2 / e2 - e1" 공식에서 e2과 e1은  975p 표에서 

        e2는 가장 높은 농도 값, e1은 가장 낮은 농도 값으로 적용하면 되는 것 맞습니다.

        참고 : 이 문제에서 용액의 농도는 2가지 밖에 없습니다. 진한 농도와 옅은 농도 2가지 뿐입니다.

    2. 2단팽창 장치도를 그릴때, 중간냉각기를  소문제 1번 그렸을 때처럼 저렇게 똑같이 그리면 

        오답입니다.

    3. 유량 200L/min이고 브라인 비중은 1.24인데  여기서 계산할때 L를 m^3으로 바꾸기 위해 

        -10^3을 안해준 이유는  유량이나 밀도가 서로 L 단위이기 때문에 맞춰져서 그런 것이 맞습니다.

    4. 압축기 토출량 계산에서  ‘파이/4 D^2 곱하기 L 곱하기 n 곱하기 Z’ 으로 나온 값은 

        이론 토출량입니다.

       문제 조건에 실린더 지름, 피스톤 행정, 회전수, 기통수 나왔을때 이걸 그대로 공식에 대입해서 

       구한 값은 항상 이론 토출량입니다.

       체적효율이 주어진 경우에만 그걸 곱해서 ‘실제 토출량’을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