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3년도 2회 1번 (3) 질문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3년도 2회 1번 (3) 질문입니다

 

실제성적계수 구할때 증발열량/압축열량으로 구할 수는 없는건가요?

답에는 실제냉동능력/실제동력이라고 되어있는데

만약 증발열량/압축열량으로 구하려면 어떤값을 곱하거나 나눠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실제성적계수는 실제로 얻은 냉동능력과 실제로 투입된 일량(열량)의 비로 구합니다.

      그런데 질문에 올리신 증발열량/압축열량은 몰리엘 선도상에서의 열량이므로 이론적인 성적계수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실제 성적계수는 문제에서 주어진 실제 냉동능력과  실제 투입된 일량인 축동력으로 구해야

      되는 것입니다.

    2. 만약 증발열량/압축열량으로 구하려면  증발열량에는  교재에서 구한 것 처럼 총 냉매순환량을 

        곱해서 총 증발열량을 구하고, 실제 투입된 일량(열량)을 구하기 위해선  몰리엘선도상의 압축열량에 

       압축효율, 기계효율 등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