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5.11 시행 실기 문제 1번(페이지 553) 문의 드립니다.

문제 1번의 (4)번 공기냉각기 입구의 건구온도(tc) 문의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풀었는데 정상적인 방법인지요.

1. A,B실의 혼합 환기온도를 구한다.

   열평형식 4,000 x 27.45 + 2,500 x 25.71=6,500 x tab.   tab=26.78℃

2. 외기와 순환공기의 혼합공기온도를 구한다. 이는 공기냉각기 입구온도로 간주한다.

   열평형식 6,500 x 26.78 + 1,500 x 33=8,000 x tc.    tc=27.95℃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그리고 (5)항 문제 공기 냉각기의 냉각 열량(qcc) 를 구하는데 있어 엔탈피차로 구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온도 차로 구하면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요.

    qcc=1.2kg/m3 x 8,000m3/kg x 1.0 kj/kg k x (27.6-16)

    조언 부탁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