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패스 풍량을 구할때

실기기출집 934p 문제2번의 소문제 3번 바이패스 풍량을 구할때
교재 풀이해설에서는 Gb = 4800 x (39-45) / (15-45) 이렇게 ‘작은값 - 큰값’이더라구요
저는 이항할때 (큰값-작은값) 나오도록 파란박스처럼 최종적으로 만들었는데
제가 적은 것도 풀이에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순서는 뒤바껴도 상관없나요?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917P 문제 8번에서 '태양복사열'은 즉 유리창의 ‘일사열량’과 외벽,지붕의 ‘상당외기온도차’를 뜻하는거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유리창의 관류열량 KA델타T는 전도열로 보면 되는걸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문하신대로 (큰값-작은값) 나오도록 이항해서 풀어도 됩니다.
2.일사열량이란 태양이 발생시키는 복사열량 이며 이것이 유리창을 통하여 들어오는 것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태양복사열(유리창)이며,
또한 일사열의 영향을 받아 외벽과 지붕에 열이 축적되므로 상당외기온도차가 발생하는 것이 맞습니다.
3.유리창의 관류열량 KA델타T는 전도열로 보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