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회 14번

21년 2회 14번 문제에서 응축기를 증발기로 사용할 경우 히터를 이용하여 증발기에서 냉매의 증발을 촉진시킨다라고 적혀있습니다.

히터를 이용하는게 주변 공기를 가열하여 증발을 촉진시키는 것인가요?

추가로, 증발기를 응축기로 사용할 경우에는 압력이 갑자기 낮아지는 경우의 조치방법은 어떤것이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응축식 증발기로 들어가는 공기를 히터로 가열하는 방법도 있고, 

        응축식 증발기 주변에 전기 히터를 설치하여 가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증발기를 응축기로 사용하는 경우라는 것은  응축기가 실내에 있는 경우이므로  응축압력이 

        갑자기 낮아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응축압력이 낮아진다면 교재 1068p(22년1회1번 문제)  풀이 아래 참고의 대책을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