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 1회 3번 질문 드립니다. steady89 2025년 06월 15일 06:19 공유 교수님 안녕 하세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곡관 덕트 손실 구할때 B,E,H 를 구하는거는 알겠습니다하지만 H 점에서 분기하여 굴곡부분이 있는곳은 왜 포함을 안했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16일 13:11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16일 13:1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b,e부분은 분기부의 직통부 라고 하며, h부분은 질문자께서 굴곡부라고 동그라미 친 부분을 포함하여 분기부의 곡관부(또는 분기부의 분기부) 라고 하며, 굴곡부(=엘보)와는 다른 것입니다.(926p 그림에서 엘보, 직통부, 분기부 참고) 즉, 잘문에 올린 h부분에서 굴곡부라고 한 곳은 문제에서 말하는 굴곡부(= 엘보)가 아닌 것입니다.2. 문제에서 b,e,h도 굴곡부로 보라고 한 것은 h부에 대하여도 질문하신 부분(굴곡부라고 하신부분)을 포함하여 1번만 굴곡부로 적용하라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b,e부분은 분기부의 직통부 라고 하며,
h부분은 질문자께서 굴곡부라고 동그라미 친 부분을 포함하여 분기부의 곡관부(또는 분기부의 분기부)
라고 하며, 굴곡부(=엘보)와는 다른 것입니다.(926p 그림에서 엘보, 직통부, 분기부 참고)
즉, 잘문에 올린 h부분에서 굴곡부라고 한 곳은 문제에서 말하는 굴곡부(= 엘보)가 아닌 것입니다.
2. 문제에서 b,e,h도 굴곡부로 보라고 한 것은 h부에 대하여도 질문하신 부분(굴곡부라고 하신부분)을
포함하여 1번만 굴곡부로 적용하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