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 1회 3번 질문 드립니다.

교수님 안녕 하세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곡관 덕트 손실 구할때 B,E,H 를 구하는거는 알겠습니다

하지만 H 점에서 분기하여 굴곡부분이 있는곳은 왜 포함을 안했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b,e부분은  분기부의 직통부 라고 하며,

        h부분은 질문자께서 굴곡부라고 동그라미 친 부분을 포함하여 분기부의 곡관부(또는 분기부의 분기부)

        라고 하며, 굴곡부(=엘보)와는 다른 것입니다.(926p 그림에서  엘보,  직통부,  분기부 참고)

        즉, 잘문에 올린  h부분에서 굴곡부라고 한 곳은  문제에서 말하는 굴곡부(= 엘보)가 아닌 것입니다.

    2. 문제에서 b,e,h도 굴곡부로 보라고 한 것은   h부에 대하여도 질문하신 부분(굴곡부라고 하신부분)을  

        포함하여 1번만 굴곡부로 적용하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