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체 내표면 온도 jyc1483 2025년 06월 15일 07:20 공유 19년 3회 11번에서는 실내 온도에서 표면 온도를 빼주는데 17년 3회 12번에서는 표면온도에서 실내온도차로 빼는 이유가 이해되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16일 13: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열역학에서 처럼 열을 받았는지 열을 주었는지를 결정하는 경우가 아니면열량의 절대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높은 온도- 낮은 온도)로 계산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역학에서 처럼 열을 받았는지 열을 주었는지를 결정하는 경우가 아니면
열량의 절대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높은 온도- 낮은 온도)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