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986 페이지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1번문항Q=gcp델타t 여기서
델타t는 입출구 온도차
2번문항 Q=Ka델타t
라고 했는데 이때 델타 t는 산술 평균 온도차 라도했습니다 물론 조건에서 산술 평균 온도차라고 해서 이렇게 온도차릉 구한거 같긴한데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1,2번 문항 두식의 온도차는
1번 문항은 온도차는 입출구온도차
2번 문항 온도차는 평균온도차 로 생각하면 될까요?
2번 문항 온도차가 입출구 온도차가 될수도 있나요?
추가로 하나만 더 질문 드립니다
실기 P992 에서 2번 냉각열량을 구할때 엔탈피차로 구했는데온도차로 구하지 않은거는 풍량이 실내급기 풍량이어서 인건가요?
G5의 풍량을 구했다면 온도차로 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2,3번 문항에서 모두 풍량은 실내 급기량을 사용했는데
이부분은 공기냉각기에서 풍량을 사용하는데 G4 나 G5의 풍량을 구한후에적용 해여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번 문항은 온도차는 입출구온도차
2번 문항 온도차는 평균온도차 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2번 문항 온도차는 입출구 온도차가 될 수 없습니다.(열 통과 열량은 입출구 온도차가 있을 수 없습니다.)
2. 냉각열량은 잠열을 포함한 전열량이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만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3. 실내풍량과 G4 또는 G5는 같은 풍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