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6년 1회 5번문제 (740p)
강사님 항상 덕분에 잘 공부하고 있습니다. 두가지만 질문 드릴 것이 있습니다ㅠㅠ
다름이 아니라, 16년 1회 5번 문제를 풀면서 답을 쓸 때,
1. 직관부 마찰저항, 직관 마찰저항, 직관 마찰손실, 직관부 마찰손실
이런 단어들이 그냥 다 같은 뜻으로 봐도될까요???
2. 그리고 741페이지의 해설에 곡관부 마찰저항을 (B,C,D 마찰저항, G 마찰저항) 이렇게 따로 계산하셨는데,
혹시 제가 답을 쓸때 해설처럼 따로 나눠서 계산하지 않고,
“곡관부 마찰저항 = ~ + ~ ” 이렇게 숫자 계산식을 바로 써서 한번에 더해줘도 될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직관부 마찰저항, 직관 마찰저항, 직관 마찰손실, 직관부 마찰손실은 같은 뜻이 맞습니다.
2. 질문하신대로 곡관 마찰저항을 한번에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교수님!!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