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6년 1회 5번문제 (740p)

강사님 항상 덕분에 잘 공부하고 있습니다. 두가지만 질문 드릴 것이 있습니다ㅠㅠ

다름이 아니라, 16년 1회 5번 문제를 풀면서 답을 쓸 때, 

1. 직관부 마찰저항, 직관 마찰저항, 직관 마찰손실, 직관부 마찰손실

 

이런 단어들이 그냥 다 같은 뜻으로 봐도될까요???

2. 그리고 741페이지의 해설에 곡관부 마찰저항을 (B,C,D 마찰저항,   G 마찰저항) 이렇게 따로 계산하셨는데,

 혹시 제가 답을 쓸때  해설처럼 따로 나눠서 계산하지 않고, 

“곡관부 마찰저항 =  ~ + ~ ” 이렇게 숫자 계산식을 바로 써서 한번에 더해줘도 될까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직관부 마찰저항, 직관 마찰저항, 직관 마찰손실, 직관부 마찰손실은 같은 뜻이 맞습니다.

    2. 질문하신대로 곡관 마찰저항을 한번에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