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 12번

해설에서 2차측 배관 마찰손실수두에 대해 질문합니다.

마찰손살수두는 마찰저항을 높이형태로 바꾼 것으로 알고 있는데 140kpa로 나와있으면 환산을 하기 전 배관 전체 길이의 마찰저항이라는 뜻으로 이해하면 되나요?

아니면 마찰손실수두 단위가 m가 아니라 pa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40kPa 은  수두(= 물의 높이)로 환산을 하기 전 배관 전체 길이의 마찰저항이 맞습니다.

    2. 마찰손실수두 단위는 m 입니다.(물의 높이 이므로 m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