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문제10번 사. 아 복도 온도 계산
도저히 이해가 가질 않아 재차 질문드립니다.
기존 강사님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외기 -5℃와 실내 +20℃ 의 중간 온도는 (-5+20)/2 = 7.5℃ 입니다.
따라서 온도차 = 20 - (-5+20)/2 = 12.5 입니다.
감사합니다.
외기와 실내의 온도 편차는 25도 입니다. 영상이 아니라 영하이니까요
강사님 이론이면
외기 -19도 일때 실내 +20도 중간온도는 (-19+20)/2 = 0.5도 입니까?
외기가 더 추워졌는데.. 왜 편차가 적게 나타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온도의 편차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온도를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에 올린 외기 -19도 일때 실내 +20도 이면
외기온도와 실내온도의 중간온도는 (-19+20)/2 = 0.5도가 맞습니다.
검산해 보겠습니다.
-19도와 0.5도 와의 차이는 19.5도 이며
0.5도와 20도 와의 차이도 19.5도 입니다.
따라서 -19도와 +20도 사이에서 중간온도는 +0.5도 입니다.
힌 종이에 온도를 -19,-18,-17……-1, 0, +1, +2,+3……….+20도 를 써놓고
중간온도가 몇도인지 확인해 보시면 +0.5도가 중간온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