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문제10번 사. 아 복도 온도 계산

도저히 이해가 가질 않아 재차 질문드립니다.

기존 강사님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외기 -5℃와 실내 +20℃ 의 중간 온도는 (-5+20)/2 = 7.5℃ 입니다.

따라서 온도차 = 20 -  (-5+20)/2 = 12.5 입니다.

감사합니다.

 

외기와 실내의 온도 편차는 25도 입니다. 영상이 아니라 영하이니까요

강사님 이론이면

외기 -19도 일때 실내 +20도 중간온도는 (-19+20)/2 = 0.5도 입니까?

외기가 더 추워졌는데.. 왜 편차가 적게 나타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온도의 편차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온도를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에 올린  외기 -19도 일때  실내 +20도 이면  

    외기온도와 실내온도의  중간온도는 (-19+20)/2 = 0.5도가 맞습니다.

    검산해 보겠습니다.  

    -19도와 0.5도 와의 차이는 19.5도 이며

    0.5도와 20도 와의 차이도 19.5도 입니다.

    따라서  -19도와 +20도 사이에서 중간온도는 +0.5도 입니다.

    힌 종이에 온도를  -19,-18,-17……-1, 0, +1, +2,+3……….+20도 를 써놓고

    중간온도가 몇도인지 확인해 보시면 +0.5도가 중간온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