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4.7.6 시행 문제 6번(670 페이지) 문제 입니다. kim914429 2025년 06월 18일 05:14 공유 실내 잠열부하 계산시 엔탈피 G(ha-hb)-qs 로 구하였는데 SHF 가 주어졌으므로 현열비로 잠열을 구하면 답이 상이하게 나오는데 무슨 문제 입니까.SHF=qs/qt=0.86 에서 qt=16.31kw 여기서 현열을 빼면 잠열이 아닌가요. 구하며 2.28kw 가 나오고엔탈피차로 구한 전열은 16.94kw 에 여기서 현열을 빼면 2.91kw 가 니와 무엇이 잘못된지 모르겠습니다.도와 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18일 11: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대로 shf 값으로 풀어도 잠열량 값이 같거나 거의 비슷해야 하는데 차이가 큰 것으로 볼 때문제에서 주어진 shf값이 출제오류 이거나 복원오류 일 수 있습니다.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교재의 풀이 끝에 있는 참고에도 설명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shf 값으로 풀어도 잠열량 값이 같거나 거의 비슷해야 하는데 차이가 큰 것으로 볼 때
문제에서 주어진 shf값이 출제오류 이거나 복원오류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엔탈피 값으로 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교재의 풀이 끝에 있는 참고에도 설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