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코일 출구 온도
실기기출집 785p에서 문제 3번
소문제 4번에서 냉각코일 부하를 구할 때
보통 외기와 실내의 온도 혼합점이 냉각코일 입구온도로 알고 있습니다
또 한 일반적인 습공기선도에서는 취출온도 따로, 냉각코일 출구 온도 따로 있었고 그렇게 공부했었는데요
여기서는 실내송풍온도(취출온도)가 곧 냉각코일 출구 온도더라구요
그렇다면 이런 문제에서는 어떤 포인트를 보고 취출점 온도=냉각코일 출구온도라고 캐치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습공기선도 작도하기전 연습장에 미리 어떤 모양인지 그려보곤 하는데, 이런 문제에서는 냉각코일 출구온도나 출구점 온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보편적으로 냉각코일 출구온도 찍고 취출온도 찍고 선을 전체적으로 연결했었는데 이런 문제에선 냉각코일이 곧 송풍기 부하(현열) 온도가 되니 헷갈리더라구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각코일 출구점이 취출점이 되는 것은 재열이 없는 경우 입니다.
교재105p 와 106p에 나와 있습니다.
2. 이 문제에서 냉각코일 출구점은 상대습도 90%와 shf0.75선이 만나는 점입니다.
상대습도 90%라는 조건은 소문제(1)에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