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1회 10번 단위관련 질문드립니다. wifi0756 2025년 06월 18일 14:08 공유 코일 가닥수를 구하기 위해서 온수수량을 구하는데 단위를 [m^3/s]가 아닌 [m^3/h]로 구하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19일 12:52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19일 12: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온수수량 단위를 [m^3/s]로 하면 소수점 이하 유효 숫자가 너무 적기 때문에 [m^3/h]로 구한 것입니다.질문하신대로 온수수량 단위를 [m^3/s]로 하고 소수점 이하 유효 숫자를 충분히 하여 구해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온수수량 단위를 [m^3/s]로 하면 소수점 이하 유효 숫자가 너무 적기 때문에 [m^3/h]로 구한 것
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온수수량 단위를 [m^3/s]로 하고 소수점 이하 유효 숫자를 충분히 하여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