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5년 1회 3번문제 (699p)
강사님 항상 자세하고 친절하신 강의 덕분에 정말 공부 재밌게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문제를 풀던 중 궁금증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제가 올린 문제에서 노란색으로 형광펜 친 부분이 제 계산과정과 조금 다른데 혹시 괜찮을까요..?
1. 해설에는 “식품에서의 발생열량 + 벽체 침입열량 = 증발기 냉각열량” 이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증발기 부하= 방열벽 침입열량 + 식품의 발생열부하” 이렇게 적었습니다.
혹시나 문제가 된다면, 수정해서 공부하려고 여쭤봅니다!
2. 해설에는 열평형식에 대한 방정식을 세우고, “t=~” 의 형식으로 정리했는데,
저는 방정식을 세우고 계산기의 solve 기능을 이용하여 바로 t의 값을 구했는데,
혹시 실제 시험에서는 풀이과정을 적을 때, “t=~” 의 형식으로 정리를 한 후, t의 값을 적어야 하는지 궁금합니 다.
그리고 혹시 제 풀이과정에 다른 문제가 있는지 한번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별거 아닌 질문이지만, 혹시 시험 채점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까 두려워서 여쭤봅니다ㅠㅠ
항상 학습질문에 친절하고 자세하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증발기 부하= 방열벽 침입열량 + 식품의 발생열량” 이라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2. 지금까지는 질문하신대로 솔브기능을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산업인력관리공단의 기준이 어떻게 바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교수님 수정하여 공부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