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부하 구할 때 osdgo1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6월 19일 14:37 공유 기사실기24년 2회12번 면적/명 * (현열+잠열) 이랑 24회 1회 1번 (면적*명) * 현열. (면적*명)*잠열 로 구했는데똑 같이 현열 잠열은 문제에 주어져 있고, 질문은 왜 면적/명. 이랑 면적*명. 으로 구하여 젔나요? 비전공자라 잘모르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공식은 n*(현열+잠열) 인데...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20일 02:25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20일 02:2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비전공자 이더라도 문제를 천천히 읽어보면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문제를 풀기전에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주어진 조건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1. 24년1회1번 문제에서는 조건8에 실내인원 : 0.2인/m² 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바닥 1m²당 0.2인이 근무한다는 것이므로 면적 x 0.2 = 총 인원수 가 되는 것이며,2. 24년2회12번 문제에서는 조건 표4에서 재실인원 1인당의 면적(m²/인)이 주어졌습니다. 즉, 표에서 사무실 5는 1인당 5m²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므로 면적/5 = 총 인원수 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비전공자 이더라도 문제를 천천히 읽어보면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문제를 풀기전에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주어진 조건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24년1회1번 문제에서는 조건8에 실내인원 : 0.2인/m² 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바닥 1m²당 0.2인이 근무한다는 것이므로 면적 x 0.2 = 총 인원수 가 되는 것이며,
2. 24년2회12번 문제에서는 조건 표4에서 재실인원 1인당의 면적(m²/인)이 주어졌습니다.
즉, 표에서 사무실 5는 1인당 5m²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므로 면적/5 = 총 인원수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