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140 문제 와 P 969문제 비교질문 드립니다
1. P1140 문제에서는 저단 압축기의 소요동력 이라고 했고 이때눈 Wl=Gl x Wl 이되었고
P969문제에서 저단 소요동력 이라 물었고 이때는
Gl(h2-h1)/ 압축 x기계효율 이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다른이유는 P1140 문제에서는 저단 압축기 즉 의 소요동력 저단압축기를 Wl로 봐서 GxWl 공식이 나온거고 P969 문제에서는 저단 소요동력
즉 저단 압축기 가 아닌 저단 전체의 소요동력 이므로 이때는 동력 공식을 사용한거 같은데 맞을까요? 아니라면 다른 이유가 있으면 궁금합니다.
2.추가로 1개만더 질문드립니다
실기 955 문7 번 에서 3번 문항의 성적계수 계산과정에서 답이 어떻게 나오는건지 잘 이해가 안되서 설명 한번만더 부탁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1140p 문제에서는 압축효율 및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아서 효율이 적용되지 않은 소요동력을
구할 수 밖에 없는 것이며, 969p 문제에서는 압축 및 기계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정리하면, 소요동력 구할 때 특별한 말이 없이 압축효율,기계효율이 주어지면 효율을 적용하여
구하시고, 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적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2."실기 955 문7 번 에서 3번 문항의 성적계수 계산과정에서 답이 어떻게 나오는 건지 잘 이해가
안되서" 라고 하셨는데 조금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어떻게 이해가 되지 않는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