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140 문제 와 P 969문제 비교질문 드립니다

1. P1140 문제에서는 저단 압축기의 소요동력 이라고 했고 이때눈 Wl=Gl x Wl 이되었고

P969문제에서 저단 소요동력 이라 물었고 이때는 

Gl(h2-h1)/ 압축 x기계효율 이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다른이유는  P1140 문제에서는 저단 압축기 즉 의 소요동력 저단압축기를  Wl로 봐서 GxWl 공식이 나온거고 P969 문제에서는 저단 소요동력

즉 저단 압축기 가 아닌 저단 전체의 소요동력 이므로 이때는  동력 공식을 사용한거 같은데 맞을까요? 아니라면 다른 이유가 있으면 궁금합니다. 

 

2.추가로 1개만더 질문드립니다

실기 955 문7 번 에서 3번 문항의 성적계수 계산과정에서 답이 어떻게 나오는건지 잘 이해가 안되서 설명 한번만더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1140p 문제에서는  압축효율 및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아서  효율이 적용되지 않은 소요동력을

       구할 수 밖에 없는 것이며, 969p 문제에서는 압축 및 기계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정리하면, 소요동력 구할 때 특별한 말이 없이  압축효율,기계효율이 주어지면 효율을 적용하여

       구하시고,  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적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2."실기 955 문7 번 에서 3번 문항의 성적계수 계산과정에서 답이 어떻게 나오는 건지 잘 이해가 

        안되서" 라고 하셨는데  조금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어떻게 이해가 되지 않는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