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트 단위 질문 드립니다.

2011년 10월 16일 문제 7번에서는 엘보 마찰손실  구할 때 

  l`/W=4.5  → l`=W*4.5  에서 단위가 CM로 나오고

2013 4월 21일 3번에서 곡관부손실 구할때

ㅣ`/W=5 → l`=W*5 에서의 단위는 mm 로 나옵니다.

엘보는 cm 이고 곡부는 mm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ℓ'/W 또는 ℓe/W는 단위가 없습니다.  분모,분자 어느쪽이든 단위가 결정되면 나머지 단위는 따라

       가는 것입니다.

       즉, W단위가 cm이면 ℓ'또는 ℓe 단위도 cm가 되는 것이며, W단위가 mm이면 ℓ'또는 ℓe 단위도 mm가 

       되는 것입니다.

    2. 곡관부와 엘보는 같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