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4년 3회 7번문제 (690p)
교수님 질문 드릴 것이 있습니다ㅠㅠ
1. 실기 14년 3회 7번 문제에서 제가 이 문제를 1회독째 처음 풀었는데 저는 피스톤 배출량 V가 같다는 사실은 알았지만 따로 V=1m^3/h 로 가정하지 않고 그냥 기호로 V를 적어서 풀었는데 혹시 이렇게 풀면 문제가 생기나요,,,??
2. 그리고 제가 푸는 과정에서 단위가 달라지다보니까 소수점 오차가 좀 나서 소요동력 변화율의 답이 차이가 나는데 이정도 오차도 괜찮은걸까요??
항상 친절히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위는 문제 풀이 사진이고, 아래는 제가 풀었던 방식입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문 하신대로 피스톤 압출량을 V로 놓고 풀어도 됩니다.
2. 문제에서 소요동력을 어떤 단위로 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질문하신 단위로 풀어도 되며,
풀이 과정이 맞고 계산이 맞으므로 정답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항상 진심으로 정말 감사합니다 교수님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