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능력 및 소요동력

 

실기기출집 690p 문제 7번에서 교재의 풀이법과 제가 푼 풀이법에서 값의 수치가 좀 차이나는데

전체적으로 제 풀이법과 값도 맞나요?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637p 문제 2번에서 조건에 주어진 냉방능력 116kw에서, 냉방능력부하가 qcc 즉 냉각코일부하를 뜻하는건가요?

 

3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640p 문제4번 소문제 3번에서 바닥 손실열량을 구할 때, 

바닥의 온도에서 (20-6)이라 되어있는데 여기서 20은 실내온도인가요? 아니면 상층온도인가요?

둘다 온도가 같아서 헷갈리네요

바닥은 상층온도-하층온도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어떤 단위로 비교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질문한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다만 중간 과정의 값은 가능하면  최종 값의 소수점보다 1자리 더 계산해 주면 좀 더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중간과정의 값은 소수점 3째 자리까지 값으로 계산하면 좀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2. 냉방능력 116kw은 냉각코일 능력(냉각코일 부하) 입니다.

        실내 부하인 경우는  냉방부하라고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냉방능력이라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3. 20도는 실내온도 입니다.  (20-6) 은 (실내온도-하층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