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능력 및 소요동력

실기기출집 690p 문제 7번에서 교재의 풀이법과 제가 푼 풀이법에서 값의 수치가 좀 차이나는데
전체적으로 제 풀이법과 값도 맞나요?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637p 문제 2번에서 조건에 주어진 냉방능력 116kw에서, 냉방능력부하가 qcc 즉 냉각코일부하를 뜻하는건가요?
3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640p 문제4번 소문제 3번에서 바닥 손실열량을 구할 때,
바닥의 온도에서 (20-6)이라 되어있는데 여기서 20은 실내온도인가요? 아니면 상층온도인가요?
둘다 온도가 같아서 헷갈리네요
바닥은 상층온도-하층온도 인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어떤 단위로 비교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질문한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다만 중간 과정의 값은 가능하면 최종 값의 소수점보다 1자리 더 계산해 주면 좀 더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중간과정의 값은 소수점 3째 자리까지 값으로 계산하면 좀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2. 냉방능력 116kw은 냉각코일 능력(냉각코일 부하) 입니다.
실내 부하인 경우는 냉방부하라고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냉방능력이라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3. 20도는 실내온도 입니다. (20-6) 은 (실내온도-하층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