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p1002 문제]6 com99065 2025년 06월 21일 09:37 공유 20년 4회 6번 문제를 교재에 있는 답처럼 하지 말고24년 2회 1번처럼 해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 이렇게 해도 되는지요?거의 똑같은 문제라 봐도 무방해 보이네요. 그런데 서로 답은 상이해서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22일 10:4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20년4회6번 문제의 답은 교재의 배관도로 그려야 정답입니다.24년2회1번의 배관도는 특별한 경우입니다.20년도 문제의 밸브와 24년도 문제의 밸브의 기능이 다른 것입니다.20년도 문제의 밸브는 단순히 유량을 조절하는 밸브이고, 24년도 문제의 밸브는 어느 압력이상이 되면 열리는 밸브이므로 기능이 다른 것입니다.따라서 20년4회6번의 배관도는 교지의 풀이대로 그려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0년4회6번 문제의 답은 교재의 배관도로 그려야 정답입니다.
24년2회1번의 배관도는 특별한 경우입니다.
20년도 문제의 밸브와 24년도 문제의 밸브의 기능이 다른 것입니다.
20년도 문제의 밸브는 단순히 유량을 조절하는 밸브이고, 24년도 문제의 밸브는 어느 압력이상이
되면 열리는 밸브이므로 기능이 다른 것입니다.
따라서 20년4회6번의 배관도는 교지의 풀이대로 그려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