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 1질문 dbwlswo1 2025년 06월 22일 03:00 공유 1 댓글 댓글 4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22일 11:11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22일 11:1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혼합 ③점의 온도는 실내와 외기의 열평형식에서 구하느 것이 맞습니다. 질문하신 혼합 = 냉각코일 + 가열코일 에서 “냉각코일”, “가열코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2. 외기부하와 실내부하를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부하만 계산되는 것입니다. 외기부화와 실내부하는 전열부하이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3. 가열코일 부하는 ⑤점과 ③점의 온도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③점의 온도만 곱하면 안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dbwlswo1 2025년 06월 23일 00:13 1. ③ = ④ + ⑤ 로 열 평형식을 세우면 안되나요? 1 dbwlswo1 2025년 06월 23일 00:24 2. 냉각코일은 전열로 구해야 되는걸로 아는데 여기서는 왜 현열로 구했나요? 1 imjaeki 2025년 06월 23일 01:3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1. 4점의 열량 + 5점의 열량 = 6점의 열량 입니다.2. 냉각코일 열량은 전열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질문 내용 중에 냉각코일→냉각코일 열량 이라고 하셔야 맞는 용어 입니다. 정확한 용어로 질문을 하셔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3. 열평형식은 전열량(엔탈피 값)으로 세워도 되고, 현열량(온도 값)으로 세워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혼합 ③점의 온도는 실내와 외기의 열평형식에서 구하느 것이 맞습니다.
질문하신 혼합 = 냉각코일 + 가열코일 에서 “냉각코일”, “가열코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2. 외기부하와 실내부하를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부하만 계산되는 것입니다.
외기부화와 실내부하는 전열부하이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3. 가열코일 부하는 ⑤점과 ③점의 온도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③점의 온도만 곱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③ = ④ + ⑤ 로 열 평형식을 세우면 안되나요?
2. 냉각코일은 전열로 구해야 되는걸로 아는데 여기서는 왜 현열로 구했나요?
답변드립니다.
1. 4점의 열량 + 5점의 열량 = 6점의 열량 입니다.
2. 냉각코일 열량은 전열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질문 내용 중에 냉각코일→냉각코일 열량 이라고 하셔야 맞는 용어 입니다.
정확한 용어로 질문을 하셔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3. 열평형식은 전열량(엔탈피 값)으로 세워도 되고, 현열량(온도 값)으로 세워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