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댓글 4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혼합 ③점의 온도는 실내와 외기의 열평형식에서 구하느 것이 맞습니다.

       질문하신 혼합 = 냉각코일 + 가열코일 에서 “냉각코일”, “가열코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2. 외기부하와 실내부하를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부하만 계산되는 것입니다.

        외기부화와 실내부하는 전열부하이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3. 가열코일 부하는 ⑤점과 ③점의 온도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③점의 온도만 곱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1. ③ = ④ + ⑤ 로 열 평형식을 세우면 안되나요?

    1
  • 2. 냉각코일은 전열로 구해야 되는걸로 아는데 여기서는 왜 현열로 구했나요?

    1
  • 답변드립니다.

    1. 4점의 열량 + 5점의 열량 = 6점의 열량 입니다.

    2. 냉각코일 열량은 전열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질문 내용 중에  냉각코일→냉각코일 열량 이라고 하셔야 맞는 용어 입니다.

        정확한 용어로 질문을 하셔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3. 열평형식은  전열량(엔탈피 값)으로 세워도 되고, 현열량(온도 값)으로 세워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