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문제 풀이중 소수점이하 처리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전 질문내용 중 다른사람들의 소수점 이하 처리관련 질문을 확인해 보았는데 별도 지시 없으면 

답안은 소수점 세번째에서 반올림해서 둘째자리로 표시하고 중간계산에서는 한자리 더 기록해서 3자리로 

표시하는것이 좋다는 답변내용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 풀이중 예를 들면 0.4347… 과 같이 세째자리는 5보다 작고 네째자리에서 반올림하면

0.435가 되어 또 한자리의 반올림이 가능해 집니다.

그런데 풀이과정을 보면 0.4347로 나온 풀이답안을 0.434 까지 기록하고 0.43으로 답안이 기록되었습니다.

 

 

질문요지는 이런경우

1. 네째자리는 무시하고 과감하게 0.434로 계산해서 0.43으로 해야하는지?

2. 0.4347→0.435→0.44로 해야 하는지?  입니다.

종합해 보면 최종요구 반올림 자리 기준으로 이하 숫자는 무시하고 기록하는지, 아니면 이하에서도 반올림

가능하면 반올림하여 계산을 해주는 것이 맞는것인지 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찝찝한 마음에 문의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소수점 처리는 수험자 유의사항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수험자 유의 사항이 없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만약 없다면 감독관에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일반적으로 최종 답은 소수점 3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2째 자리까지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최종 계산 결과가 질문하신 0.4347이 나왔다면  3째자리가 4이므로  정답은 0.43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