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232 질문드립니다

1.이문제에서 산술 평균 온도차 델타t =  평균온도- 응축온도 인데

응축온도가 앞으로 가서 평균온도를 빼주는경우에는 응축온도가 주어져서  답의 온도가 -온도가 안되게 하려고 앞으로 가거나 뒤로가서 빼주는걸로아는데 온도차는 높은거 -낮은거 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에서 응축온도는 주어지지 않앗는데 응축온도를 뒤에 빼준건 무엇때문인가요?

아니면 응축온도와 증발온도 공식이

다른가요?

응축온도- 평균온도

평균온도 -증발온도 이렇게요

 

추가로 한개만더 질문드립니다 

2.실기 P1059 문제 (3)번 문항에서

응축 조건이 같다라고 봣을때 냉각수 입구온도 t1이 왜 같은건지 냉각수 출구온도 t2는 왜 같지 않고 따로 구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산술평균온도는  (브라인 평균온도 - 증발온도)로  구하면 됩니다.

       따라서 증발온도를 뒤에 빼준  것입니다.

       산술평균온도는 (높은온도-낮은온도)로 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질문한 것 처럼   (응축온도- 평균온도),  (평균온도 - 증발온도)로 구하게 됩니다.

    2.문제에서 냉각수 입구온도가 변한다는 말이 없고 냉각수량이 400으로 변할 때 출구온도가 

       몇 도 인지에 대한 문제이므로  냉각수 입구온도는 변하지 않는 것이며, 냉각수량이 변하면 출구온도도

       변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