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232 질문드립니다
1.이문제에서 산술 평균 온도차 델타t = 평균온도- 응축온도 인데
응축온도가 앞으로 가서 평균온도를 빼주는경우에는 응축온도가 주어져서 답의 온도가 -온도가 안되게 하려고 앞으로 가거나 뒤로가서 빼주는걸로아는데 온도차는 높은거 -낮은거 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에서 응축온도는 주어지지 않앗는데 응축온도를 뒤에 빼준건 무엇때문인가요?
아니면 응축온도와 증발온도 공식이
다른가요?
응축온도- 평균온도
평균온도 -증발온도 이렇게요
추가로 한개만더 질문드립니다
2.실기 P1059 문제 (3)번 문항에서
응축 조건이 같다라고 봣을때 냉각수 입구온도 t1이 왜 같은건지 냉각수 출구온도 t2는 왜 같지 않고 따로 구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산술평균온도는 (브라인 평균온도 - 증발온도)로 구하면 됩니다.
따라서 증발온도를 뒤에 빼준 것입니다.
산술평균온도는 (높은온도-낮은온도)로 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질문한 것 처럼 (응축온도- 평균온도), (평균온도 - 증발온도)로 구하게 됩니다.
2.문제에서 냉각수 입구온도가 변한다는 말이 없고 냉각수량이 400으로 변할 때 출구온도가
몇 도 인지에 대한 문제이므로 냉각수 입구온도는 변하지 않는 것이며, 냉각수량이 변하면 출구온도도
변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