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질문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이번 3회차 필기를 준비중인 비전공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부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기에 남깁니다.

1. 제가 지금 작년에 구입한 2024도서로 공부중인데 지금 이 도서로 공부해도 문제는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2.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가 정말 어렵다는데 저같은 비전공자도 도전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3. 지금 책을 보면서 공식을 무작정 암기하는것보다 공식 하나하나 유도하면서 아 이렇게 유도하니까 이런 식이 나오는구나 이런식으로 공부를 진행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4. 이론공부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빨리 기출을 풀고싶은데 이론중에 이해안가는게 있으면 이걸 무시하고 다음내용으로 넘어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024년 도서로 공부해도 됩니다. 2025년 도서는  24년도 기출문제가 더 수록되어 있고, 

        24년도에 수정하지 못한 오타가 수정된 정도의 변화가 있습니다.

    2. 실기가 어렵긴 하지만 비전공자가 합격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합격수기를 보면 비전공자도 많습니다.

    3. 공식 하나하나 유도할 필요는 없지만  그 공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이해 해야 응용문제도 풀 수 

       있습니다. 물론 필기시험은  공식을 무작정 외워서 시험을 보셔도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공식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4. 이론 공부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 해야하는지는 개인의 능력이 어떤지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5. 이론 중에 이해 안가는 게 있으면  너무 매달리지 말고 표시를 해 놓고 다음에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실기시험의 대부분은 냉동 및 공기조화 이므로 냉동 및 공기조화는 이론 공부 하면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다음에 꼭 다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열역학, 전기제어는 실기시험에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